티스토리 뷰

4대보험관리사 자격증, 4대보험관리사 기출문제 - 유망자격증, 취업 유망 자격증


세상에는 자격증의 종류가 넘쳐 납니다. 자신이 가진 기술을 검증 받기 위한 증명서로 사용되는 자격증은 기술 자격증과 취업에 곧바로 직결된 자격증으로 구분되는데요.


자격증 명칭만 봐도 직업이 참 다양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유망자격증이라고 한다면 불변의 인기를 자랑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주택관리사, 교육교사, 경비지도사, 심리상담사 등이 있는데요. 워낙 유명하다보니 식상할 정도입니다.

 


유명하고, 인기 있는 자격증은 그 만큼 취득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취업 전선에서 경쟁이 치열하다는 점도 미리 체크해봐야 합니다.


그렇게 보면 이색 자격증도 도전해볼 만 한데요. 여성이나 주부가 잘 할 수 있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자격증도 찾아보면 참 많습니다.


4대보험관리사,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 베이비시터 자격증, 유치원행정실무사, 공예 관련 지도사 등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4대보험관리사에 대해 보다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관리사 자격증, 4대보험관리사 기출문제 - 유망자격증, 취업 유망 자격증

 

4대보험 관리사 자격증이란?


4대보험에는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피보험자가 보험에 가입한 후 정당하게 받아야 할 권리나 혜택, 기업의 4대보험 제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해주기 위한 전문 자격증입니다.


4대보험 관리사가 하는 업무를 보자면 근로자의 4대보험에 대해 상담을 해주고, 피보험자의 자격취득과 상실신고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보험료를 산정하고, 납부하는 등 4대보험과 관련된 각종 급여신청이나 적용신고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4대보험 관리사의 비전과 전망은?

취업과 관련된 자격증의 한 종류이므로 어떤 비전이 있는지 어떤 곳에 취업하게 되는지도 알고 있는 것이 좋겠는데요.


4대보험이 적용되는 모든 기업체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취업을 할때에는 ‘4대보험 관리사 협회’에서 추천서를 발급받고 취업이 가능합니다.


기업체의 인사 총무과, 병원 원무과, 사회보험관련기관 및 단체, 노무사무소, 각종 노무 단체법인에서 회사의 근로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나 권리를 챙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기업에서는 4대보험 비용의 지출을 줄이고, 보험관련 업무를 전문적이고, 체계화하여 신속히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경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고소득을 받을 수도 있고, 높은 보수로 재취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재직자의 경우는 빠른 승진과 연봉인상이 되므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4대보험관리사 자격증, 4대보험관리사 기출문제 - 유망자격증, 취업 유망 자격증

 

4대보험 관리사 자격증 제도의 취지


왜 이 자격증이 생겼는지 그 취지 정도는 이해를 하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이 자격증은 전문적인 정보의 효율적인 업무 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증시험제도입니다.


사회보험법에 의한 각종 신고, 이의신청, 보고, 심사청구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4대보험관리를 하기 위함입니다.

 

시험에 대해서!

 

자격증시험은 상반기 / 하반기에 걸쳐 2회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정확한 일정은 시험을 치루기 전 2~3개월 정도 전에 홈페이지에서 날짜를 통보합니다.


시험과목은 산업재새보상보호법, 고용보험법(근로 기준법), 국민건강보호법, 국민연금 이렇게 4과목이고, 각각 객관식 25문항입니다.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합격입니다.

 

4대보험관리사 자격증, 4대보험관리사 기출문제 - 유망자격증, 취업 유망 자격증

 

4대보험관리사 기출문제


최신 기출문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상담도 가능한데 시험일정이나 시험 노하우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를 받거나 단기합격전략 및 출제경향 무료 분석 자료를 얻을 수도 있으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관심 있는 자격증은 각각 링크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클릭] 4대보험관리사 기출문제 무료받는 곳

 

 

※ 다른 자격증을 보려면 다음 항목을 클릭하세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비지도사

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부부심리상담사

미술심리치료상담

유치원행정실무사

방과후지도사

방과후아동요리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베이비시터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장례플로리스트

건강가정사

미술심리지도

토탈공예지도사

냅킨아트공예지도사

우드아트공예지도사

쿠키클레이지도사

클레이공예지도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