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과후지도사, 방과후교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아동지도사, 방과후교사 되려면

 

학교에서는 방과후 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교육 방법을 모색하는데요. 학생들의 다양성을 찾아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요즘엔 방과후 학습을 안 하는 학교를 찾기 힘들 정도입니다.


방과후지도사란 방과 후 지도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운용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대기업 취업이나 일반 사무직만 노리는 것보다 다양하고,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는 직업을 찾는 것이 옳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취업 관련된 자격증을 찾아보면 어떤 일들이 있는지 대강 훑어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방과후지도사의 경우는 취업할 수 있는 곳이 매우 광범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아동복지시설, 사회복지기관, 문화센터, 학습교사, 보육시설, 공부방, 기타 구민회관, 종교기관, 청소년 회관 등 방과 후 교실을 설치한 장소에 필요한 담당 인력으로 취업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특히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아동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생활지도를 하게 됩니다.

 

방과후지도사, 방과후교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아동지도사, 방과후교사 되려면


요즘에는 공교육의 확대를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방과 후 학습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추세인데다, 지자체를 중심으로 더욱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서 구직 자리가 줄어들지는 않는다는 점에서 괜찮은 자격증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방과후 학교 대폭 확대로 인애 2013년 이후 방과후 교사 채용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방과후 지도사의 수요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므로 필요하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의 시험과목


방과후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1급을 따면 좋긴 하지만 응시 제한이 있어 처음부터 1급을 딸 수는 없습니다.


2급을 먼저 취득하는 것이 순서이며 필기 과목은 총 4과목입니다.


“방과후 학교 기본이론, 아동 지도 기본이론, 아동상담 기본이론, 학습 발달” 과목으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시험시간은 60분이며 과목당 5문항씩 총 20문제가 출제됩니다. 합격 커트라인은 평균 80점 이상으로 다른 자격증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방과후지도사 시험에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기출문제와 관련 자료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과후지도사 이외에도 관심 있는 자격증이 있으시면 표에 있는 각 항목을 클릭하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클릭]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기출문제 무료 받기

 

방과후지도사, 방과후교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아동지도사, 방과후교사 되려면 

 

※ 다른 자격증을 보려면 다음 항목을 클릭하세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비지도사

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부부심리상담사

미술심리치료상담

유치원행정실무사

방과후지도사

방과후아동요리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베이비시터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장례플로리스트

건강가정사

미술심리지도

토탈공예지도사

냅킨아트공예지도사

우드아트공예지도사

쿠키클레이지도사

클레이공예지도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