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비 지도사란?


경비지도사 자격증은 경찰청이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입니다. 일반경비 지도사와 기계경비 지도사로 구분되는데요.


경비지도사가 되면 경비업체에 취업을 하여 경력을 쌓은 뒤 직접 사설 경비업체를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경비 지도사의 업무는?


국가 중요 시험의 경비나 신변 보호 등의 업무를 하는 경비 교육을 위해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감독 업무를 하는 전문적인 관리자를 경비 지도사라고 합니다.


교육계획서의 작성과 관리, 경비현장의 경비원에 대한 순회점검과 감독 업무를 맡게 됩니다. 용역경비 회사나 민간경비회사를 설립할 수 있습니다.

 

경비지도사자격증, 경비지도사 시험,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경비지도사 시험과목, 경호경비지도사

경비지도사의 전망은?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민간 경비업체, 은행, 회사 보안팀에 취업해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현장에서 직접 경비 업무를 하는 것보다 주로 경비원들을 교육하고, 관리하는 용역경비업체의 간부직원으로 업무를 담당할 수 있게 됩니다.


사회적으로 각종 강력 범죄가 늘어나면서 개인신변과 안전을 위해 경비 업체에 의뢰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에 관련된 산업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경비원들을 교육하고, 관리하게 될 경비지도사에 대한 수요도 같이 늘어나게 될 전망입니다.


또한 공동주택이나 주요시설에는 경비지도사의 배치가 의무화되었기 때문에 경비지도사의 역할이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봉은 2000 ~ 2500만 원 수준인데 어느 업체에 취업하느냐에 따라 그 차이는 비교적 크게 나는 편입니다.


경비지도사는 국가공인자격증이므로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 응시할 경우 4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비지도사자격증, 경비지도사 시험,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경비지도사 시험과목, 경호경비지도사

 

경비지도사 자격증의 응시조건


응시조건은 학력, 성별, 경력 등에 별다른 제한이 없고,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시험에 합격을 하게 되면 내무부령이 정한 교육을 이수한 자에게 자격증이 주어지는데요.

 

단, 파산선고를 받은 후 복권되지 않은 사람, 금고이상의 실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면제된 날 부터 5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 또는 유예기간 중인 사람, 금치산자, 한정치산자는 응시 자격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경비지도사 시험과목 안내


1차 시험과 2차 시험이 있습니다. 종류는 일반 경비지도사와 기계 경비지도사로 구분되는데 중복해서 취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느 한 종류를 취득한 후 다른 경비지도사를 응시하게 되면 1차 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1차 시험은 2과목입니다. “법학개론, 민간경비론”으로 각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입니다.


2차 과목은 공통, 전공별로 나뉘는데요. 경비업법(청원경찰법 포함)은 공통과목입니다.

 

1) 일반경비지도사 2차 선택과목은 소방학, 범죄학, 경호학이고,

2) 기계경비지도사 2차 선택과목은 기계경비개론, 기계경비기획 및 설계 작업형 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일정이나 기출자료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안내사이트를 훑어보시길 바랍니다.

 

경비지도사에 관련된 취득노하우, 기출문제 무료제공, 단기합격전략 및 출제경향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게 되므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으실 겁니다.

 

 

... [클릭] 경비지도사 무료 기출문제 받기

 

경비지도사자격증, 경비지도사 시험,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경비지도사 시험과목, 경호경비지도사

 

※ 다른 자격증을 보려면 다음 항목을 클릭하세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비지도사

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부부심리상담사

미술심리치료상담

유치원행정실무사

방과후지도사

방과후아동요리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베이비시터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장례플로리스트

건강가정사

미술심리지도

토탈공예지도사

냅킨아트공예지도사

우드아트공예지도사

쿠키클레이지도사

클레이공예지도사

 

 

 

경비지도사자격증, 경비지도사 시험,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경비지도사 시험과목, 경호경비지도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