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법률

개인회생 법무사비용

샌더스 2014. 12. 29. 15:32

 

개인회생 법무사비용

과도한 채무를 해결 가능한 방법으로는 개인회생, 개인파산 및 배드뱅크제도, 개인워크아웃이 있답니다.

 

전부 신청자격이 다르고, 비슷비슷해보이지만 채무를 해결해 나가는 방법에 차이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각각의 제도별로 알아보고, 서로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개인회생이란 제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개인회생 법무사 비용

 

개인파산과는 달리 개인회생을 신청하려면 일정 수입이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3 년 이상 5 년 이하 기간에 임차 보증금과 최저 생계비는 보호받을 수 있고, 그 외 금액을 변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원금 기준으로 탕감할 수 있는 금액은 원금 기준 20% ~ 70% 정도로 변제됩니다.

 


신청 자격을 보자면 담보 채무가 10억 원보다 크면 안 됩니다. 무담보채무 5억원 이하여야 해요. 채무가 1,000만 보다 적으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채권자 동의를 받지 않아도 원금을 탕감할 수 있습니다. 1주일 이내 모든 가압류와 채권추심, 강제집행이 해제됩니다.

 

파산과는 달리 의사, 교사, 공무원 및 기업 임원 자격이 유지되고요, 자기 재산도 보유가능합니다.

 

개인파산신청시에는 할 수 없었던 도박이나 과소비로 인한 사유도 신청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고요.

 

개인회생법무사비용

개인회생 법무사비용

 

 다음으로 개인파산신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개인파산제도는 채무자의 수입이 일정하지 않거나 없어야 하는데요. 여기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채무액에는 별 제한은 없으며, 일반금융이나 사채 및 사금융까지도 면제 가능 합니다.

 

변제율은 면책 허가가 나면 채무자의 빚이 전부 탕감될 수 있습니다.

 

 

 파산선고가 되면 불이익이 생기게 됩니다.

 

채무자는 이제 파산자가 되므로 건축사, 공증인, 부동산중개업자 및 변호사와 공무원, 변리사는 할 수 없게 됩니다. 유언집행자와 사법상의 후견인 역시 할 수가 없게 됩니다.

 

파산은 회생과는 달리 회사의 퇴직 사유입니다.

 

개인파산을 신청하면 이렇게 불이익을 당하게 되지만 파산자(본인)에게만 해당하므로 자녀를 비롯한 가족에게는 불이익이 전해지지 않습니다.

 

 

개인파산을 신청하게 되면 개인파산과 면책신청이 동시에 이루어지는데 면책이 된다면 다양한 장점이 생기게 됩니다.

 

면책 이후엔 신용불량기록이 없어지게 되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은행거래가 자유롭게 풀리게 되므로 청약저축, 보험, 적금, 예금 등을 가입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재산을 증식시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파산 기록 또한 남지 않게 되어 새로 취업하기에 문제가 없고 공무원 시험에도 응시할 수 있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사업도 새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각종 압류들이 해제되며, 파산에 의한 제약을 벗어나 권리가 복원됩니다.

 

 

그렇지만 파산관재인, 채권자집회에서 요청을 하면 파산과 관련된 내용을 설명해야할 의무를 지켜야 합니다.

 

사유가 없이 설명을 하지 않고, 허위 사실을 말하면 형사처벌의 대상이 되고, 면책이 허가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개인회생과 파산의 정의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을 잡았다면 이제 비용을 알아볼 차례입니다.

 

그런데 비용과 함께 자격이 되는지도 함께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타고 가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자격요건이 되는지를 알아보고, 비용 또한 법무사에 무료로 견적 문의가 가능합니다.

 

일단 혼자서만 끙끙 앓으며 알아보려고 했던 것들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좀 손쉽다고나 할까요?

 

..[링크] 개인회생파산 상담센터로 이동 / 비용문의 / 무료상담

 

 


 

Tag : 개인회생 법무사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