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년 양 이미지, 2015년 양사진, 을미년 양띠 이미지, 양사진모음
2014 작년에는 청말띠였는데 2015년 을미년은 청양띠입니다.
일단 청색은 복을 기원하고, 행운, 긍정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진취적이고 신뢰감을 주는 색상이기도 한데요.
양의 경우는 온순하고, 부드러운 성격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두루두루 융화가 쉽고, 화목한 가족을 이루게 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순하고, 무리지어서도 평화롭게 지내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나타낸 것 같습니다.
양띠의 가장 큰 특징은 "법 없이도 사는 사람"이라고 정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부드럽기만 하고, 온순하기만 하면 자칫 우유부단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마침 2015년은 청양의 해로 청색이 양의 단점을 보완해준다고 하는데요. 청색이 가진 진취적이고, 발전적인 의미가 양의 온순함을 보완해준다고 합니다.
푸른 양의 해인 을미년은 집집마다 가정의 화합과 행복을 우선시하는 해입니다. 가족의 달 아니 가족의 해가 되겠네요.
우리 사회도 양들처럼 서로 아끼고, 둥글둥글 배려하면서 무탈하게 살 수 있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2015년 양 이미지, 2015년 양사진, 을미년 양띠 이미지, 양사진모음
그런데 양의 해는 산양과도 함께 일컫기도 하고, 포괄적으로 염소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양띠를 염소띠라고도 하죠. 그래서 염소나 산양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 곳도 있습니다.
숫염소나 숫양은 남성에게는 강력한 힘을 상징했었는데요. 아마 뿔에서 나오는 강인한 이미지때문일 겁니다. 그리고 그 뿔은 속이 텅 비어있으나 풍요나 다산을 상징했다고 합니다.
2015년 청양의 해에는 윤달 덕분에 봄이 2번이나 들었다고 해서 결혼의 해라고도 하는데요. 아직 짝이 없으신 분들은 배필감을 만나게 되실 것이고, 썸타고 있는 분들은 고백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미 가정이 있으신 분들은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가정을 꾸리게 될 것입니다~~!!
2015년 양 이미지, 2015년 양사진, 을미년 양띠 이미지, 양사진모음
그런데 파란양의 해라고 패션 아이템들이 파란색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만 2014년에도 청말띠였는데...굳이 겨울에 파란색을 써야할까..? 하는 의문은 듭니다.
물론 진취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양의 성격을 잘 조화시킨 완벽한 성격을 상징하고자 함은 알겠으나 겨울에 파란색은 추워보여요~
겨울에는 뭐니뭐니해도 따뜻해보이는게 제일 좋은 것 같은데 말이죠.
역사적으로 을미년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가장 대표적인 사건으로는 을미사변이 있었습니다. 1895년 일본 자객들에 의한 명성항후 시해사건이 일어났었지요. 이로 인해 을미의병이 일어나 본격적인 항일독립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부터 60년 후 1955년은 6.25전쟁이 휴전된지 2년이 지난 시기로 전쟁의 상처를 극복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살아남기 위해 힘들었던 재건의 시기였습니다.
1955년에 태어나셨던 분들은 이제 환갑이 되시겠네요.
참고로 내년 2016은 붉은 원숭이해입니다.
[더 보기] - 멋진 일출사진 모음, 새해 일출 이미지
Tag : 2015년 양 이미지, 2015년 양사진, 을미년 양띠 이미지, 양사진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