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연에 좋은 음식, 담배 피고 싶을 때 금연에 좋은 차, 담배대신 먹을 것

 

금연에좋은음식


먼저 금연 성공자들의 경험담을 살짝 들여다본 후 금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0년 ~ 36동안 담배를 피우다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의견입니다.


담배는 끊으려고 하면 안 된다. 끊는다는 생각이 강박감으로 다가와 더 큰 스트레스와 유혹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줄여가면서 끊으려고 생각하는 건 금연과는 거리가 멀다. 문자 그대로 금연을 위한다면 그날로 라이터와 담배를 치워야 한다. 그리고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는 금연 보조제였다.


금연보조제에 의지하려는 마음이 가장 큰 장애로 다가왔었다. 그냥 안 피우는 것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


금연에 대한 집착을 버려라. 금연을 하겠다는 집착을 버려야 성공할 수 있다.

 

담배피고싶을때


담배를 안 피우면 잠시 동안 입이 심심한데 그 때 니코틴 해독에 도움이 되는 먹을 것을 찾아 먹으면 좋다.


잠시 살이 찌기도 하는데 원상복귀 되더라.

 


 


성공해본 사람들의 결과에 대한 설명은 참 간단하고, 쉬워 보이지만 정작 본인이 그걸 견뎌내는 과정은 그리 쉽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니코닌 해독에 도움이 되고, 금연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먹을 수 있어서 주전부리로도 괜찮아 보입니다.

 


금연에 좋은 차


 녹차 :


녹차 속에 포함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이 니코틴을 해독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녹차를 수시로 마셔주면 담배 독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금연에좋은차

금연에 좋은 음식, 담배 피고 싶을 때 금연에 좋은 차, 담배대신 먹을 것


 율무 :


율무의 경우도 니코틴을 해독시키는 데 큰 공헌을 합니다. 흡연 때문에 생기는 가래도 멈추게 하죠. 폐에 특히 좋기 때문에 흡연으로 지친 폐에 활기를 줄 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금연에도움되는차

 

담배 대신 먹을 것


 당근 :


금연을 하게 되면 뭔가 씹을 것이 필요해서 초콜릿이나 사탕, 과자 등을 주전부리로 달고 삽니다. 그런 것들은 엄청난 고칼로리로 이도 썩고, 살도 찌도록 만드는데요.


대신 당근을 먹어봅시다. 흡연으로 크게 손실된 비타민A를 보충할 수 있고, 아삭아삭 씹는 맛도 좋아 담배대신 물고 있어도 좋지요.


특히 카로틴 성분이 엄청 많은데요. 니코틴 해독을 위한다면 카로틴이 많은 음식은 꼭 챙겨 먹어줘야 할 정도입니다.

 

담배대신먹을것

금연에 좋은 음식, 담배 피고 싶을 때 금연에 좋은 차, 담배대신 먹을 것


 브로콜리 :


브로콜리는 연중 나오긴 하지만 제철은 겨울부터 이른 봄까지라고 합니다. 제철음식은 그 맛과 영양이 아주 풍부하죠.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금연에 도움을 주고, 혈전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금연에좋은간식

 

금연에 도움이 되는 정보


2015년 1월부터 가까운 보건소에 가면 무료로 금연클리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상담을 받아보고 금연보조제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 보건소에 가면 니코틴 의존증 검사를 하게 됩니다. 개인 별로 금연 계획을 세우게 되고요. 필요한 금연 패치나 금연보조제를 나눠줍니다.

 

담배 피고 싶을 때


직장인들을 위해 평일에는 상담시간이 저녁 8시까지이고, 토요일에도 방문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금연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금연지원사업이 추진되고 있다고 하니 억울해서라도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합니다.

 


 

Tag : 금연에 좋은 음식, 담배 피고 싶을 때 금연에 좋은 차, 담배대신 먹을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