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연 곡물팩을 자주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어떤 것이 좋은 것인지 쉽사리 알 수 없습니다. 전부 한 번씩 써봐야만 알 수 있지만 워낙 종류가 많아서 그걸 전부 체험해보기는 어려운 편이죠.

 

 곡물팩 인기 순위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트밀
2. 감초
3. 녹차
4. 율피
5. 쌀겨(미강)
6. 인진쑥
7. 진피(귤껍질)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오트밀과 감초를 꼭 넣기를 추천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들깨가루의 효능을 몸소 체험한지라 권해줄 만한 곡물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들깨가루는 천연팩을 파는 곳에서는 안 팔더군요. 그래서 반찬용을 사용합니다. 좀 거칠긴 한데 몸에는 문질러도 상관없고, 얼굴에는 조심히 펴 바르기만 하고 문지르지는 않습니다.

 

붉은 피부에 좋은 팩 - 피지 천연팩 추천

 

요거트듬뿍 섞어주면 끈끈한 찰기가 있고, 부드러운 발림성이 있습니다. 곡물가루는 한 가지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여러 종류를 혼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서로 부족한 효과를 채워줄 수 있기 때문에 더 유익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진쑥가루, 솔잎가루, 감초가루, 율피가루 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민감성 피부나 문제성 피부에는 양배추 가루 팩이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양배추가루 팩을 처음 얼굴에 바르게 되면 굉장히 따가운데, 마냥 좋겠거니~  참고 가만히 놔두면 큰일납니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굉장히 자극적이고, 얼굴이 더욱 붉게 달아오릅니다. 그리곤 쉽게 진정이 안 되고, 하루이틀 꼬박 불편합니다.

 

몇 주가 지난 후 남은 가루가 아까워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또 해봤다가 여전히 따갑고, 붉게 달아올라 며칠 고생한 뒤로는 결국 버렸습니다. 두 사람이 두 번에 걸쳐 해봤으니 총 4번의 불쾌감이 발생했네요. 하지만 할 때마다 아팠으므로 확률은 100%가 되겠고요. 그 뒤론 이 팩 저 팩 실험하는 것이 두려워질 정도가 되었고, 내 피부가 민감성이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붉은 피부에 좋은 팩 - 피지 천연팩 추천

 

인진쑥 가루 팩

 

문제성 피부에 가장 인기 있는 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데 좋은데요. 붉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민감한 피부나 사춘기 피부의 진정 효과를 위해 사용합니다. 다른 곡물팩 재료와 함께 섞어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솔잎가루 팩

 

인진쑥과 마찬가지로 붉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문제성 피부에 효과가 좋습니다. 피지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미백에 효능이 있으므로 칙칙한 피부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감초가루 팩

 

민감한 피부에는 꼭 들어가는 것이 요 감초팩입니다. 문제성 피부에 도움을 주고, 다른 곡물가루와 잘 어울린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율피가루 팩

 

율피가루는 밤의 속껍질로 만든 팩가루입니다. 피부에 일시적 모공 수축을 해주는 수렴효과가 있고, 피지에 의한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탄닌 성분으로 인해 문제성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지성피부와 문제성 피부의 피부 탄력 증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감초가루를 꼭 섞어서 쓰길 권장합니다.

 

 

붉은 피부에 좋은 팩 - 피지 천연팩 추천

 

 

[오트밀, 미강가루, 녹두가루, 율무가루 효능 더 보기]

 

[발아현미, 팥가루, 저염 다시마 가루 팩 효과 더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