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천연팩은 1주일에 2~3회 정도가 적당한데 주 1회 정도만 해줘도 좋습니다.

 

자기한테 잘 맞는 팩이 있고, 그렇지 않은 팩이 있는데 그건 써봐야만 알 수 있으니 경험이 필요하겠네요.

 

자신의 피부에 잘 맞는 경우는 잡티(거뭇거뭇한 색소침착, 좁쌀 여드름) 및 피부트러블을 없앨 수 있고, 예방 차원에서도 효과가 좋습니다.

 

꾸준히 하게 되면 피부도 탱탱해지고, 보들보들 촉감도 좋은데 귀찮다고 계속 하지 않게 되면 다시 잡티가 생기고, 뾰루지도 다시 올라옵니다.

 

예뻐지려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몇 번 했다고 해서 도깨비 방망이처럼 뚝딱 효과가 나타나고,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는 다는 사실은 불변의 법칙 같네요.

 

피부좋아지는팩 - 천연 곡물가루팩

천연팩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재료는 3가지!! 꿀, 마트에서 가장 싼 가격에 파는 떠먹는 요구르트, 천연팩가루만 있으면 끝입니다.

 

꿀은 각질제거와 영양공급에 지대한 역할을 합니다. 요구르트는 원래 그냥 바르기도 할 정도로 기본적인 팩 재료입니다. 곡물팩의 농도를 조절하고, 발림성이 부드럽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유를 섞기도 하지만 경험상 떠먹는 요구르트를 잔뜩 넣고 제조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았습니다.

 

천연팩가루의 특징 및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좋아지는팩 - 천연 곡물가루팩

오트밀 팩 효능

 

오트밀은 귀리가루를 말합니다.

 

오트밀을 사용한 화장품도 상당수 있을 정도로 피부 미용에 좋은데요. 주로 보습을 위해 사용합니다.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천연보습재료로 쓰이는데요.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시켜주고, 각질제거 및 피부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오트밀은 단독으로 쓰이기보다는 다른 곡물팩과 혼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율무나 녹두, 미강가루와 잘 어울립니다.

 


미강가루 팩

 

쌀겨라고도 하는 미강은 아주 오래전부터 피부 미백을 위해 사용해오던 재료입니다.

 

쌀뜨물로 세안을 하면 얼굴이 뽀얗고, 탱탱해진다고 했었는데 쌀뜨물을 매번 준비하는 것도 완전 일이고, 한 번에 많이 받아두면 금방 상해서 냄새가 나기 때문에 어지간한 정성이 아니면 힘듭니다.

 

대신 미강가루로 팩을 하면 그와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피부자극이 적어서 민감성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팩입니다. 팩으로 만들어 써도 되고, 쌀뜨물 대용으로 그냥 물에 풀어서 곡물세안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녹두가루 팩 효능

 

피부 영양 공급 및 진정효과에 좋습니다. 민감한 피부에도 괜찮고, 칙칙하고 거친 피부에도 도움을 주는 곡물팩입니다.

 

피부 타입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주로 거칠어진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꾸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데 오트밀과 섞어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율무가루 팩

 

비타민 E와 단백질이 풍부하여 피부 탄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팩입니다. 오트밀과 발아현미, 또는 팥가루와 함께 섞어 쓰면 더 좋습니다.

 

 

피부좋아지는팩 - 천연 곡물가루팩

 

 

 [더보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 집에서 하는 보습팩(발아현미, 팥가루, 다시마팩 효능)

 

 

[더보기] - 붉은 피부에 좋은 팩 - 피지 천연팩 추천(인진쑥, 솔잎, 감초, 율피가루 팩)

 


 

댓글
댓글쓰기 폼